영화,넷플릭스 / / 2023. 4. 5. 19:10

영화<부산행>줄거리,정보,해외반응

부산으로 가는 기차 안 정체 모를 바이러스가 퍼져 좀비 떼들의 습격이 이어지게 된다. 안전하게 부산으로 가기 위해 주인공들과 좀비들의 사투가 벌어지는 액션 영화입니다.

탈선한 기차와 뛰는 주인공

1. 줄거리 및 평점

부산행은 좀비 바이러스 가 퍼지면서 일어나는 국가적인 재난 비상사테에 대해서 다루고 있습니다. 바이러스가 퍼지기 전 열차를 탑승하려는 시민들 사이에 바이러스에 감염된 한 소녀가 열차에 타게 됩니다. 열차 내에서는 순식간에 감염자가 속출하게 되어 좀비들이 습격하게 됩니다. 역에 있던 많은 사람들이 태워달라며 몸부림치는 탓에 첫 번째 역인 천안아산역을 무정차로 지나치게 됩니다. 이 소식을 아직 모르는 시민들이 점점 수상함을 느끼게 됩니다. 열차 내에 시민 중 군인과 친분이 있는 석우는 자신과 딸을 안전하게 대피시켜 달라는 요청을 부탁했고 이미 좀비로 가득 차게 된 열차 안에서는 수안을 지키기 위해서 대전역에서 하차를 하게 됩니다. 대한민국 전역에서 이미 바이러스가 확산이 되었고 대전역에도 수많은 좀비 떼가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위험에 처해진 석우와 수안은 상화의 도움으로 위협에 살아남게 되고 만삭의 아내 성경과 뱃속에 있는 아기를 위해 한 몸 희생해서 좀비들과 싸우게 됩니다. 석우 또한 딸을 위해서 상화와 함께 좀비들과 함께 싸우게 됩니다. 이후 생존자를 발견한 군인들은 성경과 수안을 발견하게 되고 좀비들을 물리치게 됩니다.

2. 캐릭터정보(등장인물)

석우(공유): 펀드매니저인 직업을 가지고 있고 돈과 능력은 있지만, 일에  치여 살면서 가족을 챙겼지만 아내와는 이혼소송 진행 중이다. 엄마를 보고 싶어 해서 부산으로 가는 열차에 탑승했다.

성경(정유미):상화의 아내이자 현재 임신을 한상태로 배가 많이 불러 있고 이성적인 판단을 하고 개념 있는 여성이다.

상화(마동석):성경의 남편이고 얼굴을 험악하게 생겼지만 아내에게는 다정다감한 성격이다. 열차 안에서 좀비 떼들을 막기 위해서 주먹질하면서 좀비들을 제압한다.

수안(김수안):석우의 딸로서 엄마를 보기 위해서 석우와 함께 부산행 기차를 타게 되었다.

용석(김의성):고속버스 회사에서 상무이사를 맡고 있다. 회사 거래처를 만나기 위해 부산행 열차에 탑승하게 됐다. 자신만의 이익을 추구하는 대표적인 나쁜 성향을 가지고 있다.

영국(최우식): 소심한 성격의 그는 필요한 상황에서 적극적이게 판단하고 행동한다. 자신보다 약한다고 판단하는 사람에게는 잘 대해 주는 성격을 가졌다.

진희(안소희):야구부에 속해 있는 응원단장이다. 야구부원들과 함께 부산행 기차에 올랐다. 좀비들을 처단하기 위해 적극적이게 활동한다.

3. 해외반응

1. 순식간의 2시간이었습니다. 숨 돌릴 틈 없을 정도로 속도와 좀비. 제대로 감정 이입하고 꽤 손에 땀을 쥐고 있습니다. 공유는 변함없는 좋은 연기하고 있네요.

2. 나는 지금까지 좀비영화로 운 적은 없지만, 이 작품은 마지막 장면에서 나도 모르게 눈물의 바다가 되었습니다. 좀비, 호러 영화 잘 못 보시는 분들도 꼭 보기 바랍니다. 진심으로 추천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어떠한 이유에도 보기 시작하면 후회하지 않습니다.

3. 코로나 바이러스가 유행하는 지금 이 작품을 보고 시각이 달라졌습니다. 영화 속의 세계였던 현상이 실제로 일어날지도 모른다고 생각하니 무서웠어요. 그냥 좀비 영화가 아니라 한국 영화 같은 묘사도 있는 공유님이 멋있었어요. 라스트 씬도 잘 그리고 있어서 감동했습니다.

4. 한국 영화에 빠진 계기가 된 작품입니다. 소리가 리얼로 화면에서 눈을 피하고 싶어 지는 장면이 몇 번인가 있습니다. 다만 좀비 영화인데 이렇게 이야기가 재미있는지 감동했습니다. 중독성이 있습니다. 최고!!

5. 지금까지 본 좀비 영화 중에 가장 좋아합니다. 무대가 자주 바뀌어서 이야기에 질주감이 있었습니다. 임산부 역의 여자분의 연기력이 보통이 아닙니다.

6. 좀비 무리가 굉장했다. 밟혀도 넘어져도 전속력으로 달리고 먹이를 잡으려고 하는 모습이 굉장하다. 좀비 엑스트라 여러분들이 열심히 해서 상을 주고 싶다. 그리고 아역도 연기를 잘하네요. 직무에 충실한 차장은 한국인의 이상을 본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7. 수많은 좀비 영화, 좀비 드라마, 게임 등을 거쳐 마침내 여기까지 왔습니다. 좀비 완결판이라고 생각될 정도의 리얼리티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만이 다가 아니죠

8. 기차라는 제한된 환경을 주제로 하여 도대체 얼마나 많은 스토리를 만들 수 있는지 처음에는 기대하지 않았지만, 기대치를 초과하는 훌륭한 각본이었습니다. 라스트 씬에서 무심코 눈물을 흘렸지만, 좀비라는 가상의 설정에도 불구하고 감동시킬 수 있는 것은 배우들의 연기와 연출에 그만큼 현실감이 있다고 느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